[본문바로가기]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곳!

「진해문화센터」는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진해문화센터」는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이 서로 공감하고 즐겨 찾는 문화공간입니다.



진해문화센터구민회관진해야외공연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진해문화센터 구민회관은 대한민국의 바다를 지키는 해군이 있고, 연분홍 벚꽃 향기가 사람의 향기와 어우러지는 진해를 넉넉하고 풍요로운 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난 1993년 4월 1일 개관했습니다.



진해구민회관은 사계절 풍광이 아름답고 자연경관이 수려한 장복산 중턱에 자리하고 있으며 진해구민의 문화향유 기회확대와 지역 문화발전을 선도하고 연극, 음악, 무용, 발레,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은 물론 회화, 조각 등 전시예술 그리고 각종 체육경기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복합 문화예술시설입니다.



주요시설로는 395석의 공연장과, 196㎡의 전시실, 수요자 중심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보급과 창의적 사업전개의 산실인 예술창작소, 소규모 행사 및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컨벤션홀, 880석의 관람석을 갖춘 체육관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분장실, 샤워장, 149면의 대형 주차장과 옥외광장 등 각종 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정보사회에 뒤이어 올 미래사회로 꿈과 감성을 제공해주는 드림 소사이어티 시대가 우리들 앞에 펼쳐져 있습니다. 문화는 어느 한순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한 민족의 경험과 삶이 축적되어 생성되고, 그렇게 승화된 바탕 위에 찬란하게 피어나는 것입니다.



예술은 인간의 삶의 형태를 향상시키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꿈과 이상을 현실 속에서 보다 높은 완성으로 이끌어 주는 이상향일 것입니다. 때문에 우리의 삶 한가운데서 예술과 공존한다는 것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축복인 것입니다.



진해야외공연장은 2006년 6월 2일에 진해만의 푸른 파도와 아름다운 석양이 비치는 바다 곁, 에너지환경과학공원 내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습니다. 개관 이후로 지역 예술인들에게 문화예술 창작활동에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고, 시민들이면 누구나 즐겁게 참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종합 문화시설로서 주된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주요시설로 본관 건물에는 964석을 갖춘 옥외 관람석을 비롯해 야외무대, 사무실, 전시실, 발전기실, 스태프 회의실, 매표소, 제1~3연습실이 있고, 무대관에는 분장실, 리허설룸이 있으며, 지상 2층의 별관에는 대연습실과 제4~6연습실이 있습니다.



진해야외공연장에서는 창원시민과 진해구민의 문화예술 소양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다채로운 ‘아카데미 강좌’를 운영하고 있고 상주단체 및 상주작가들이 우수한 공연과 전시예술을 선보이기 위해 창작예술 활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국ㆍ내외 정상급 수준의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을 비롯하여 지역예술단체 그리고 지역예술인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으며 각종 음악연주회, 민요마당, 우리 춤 공연 등 라이브 공연과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예술 공연을 보여드리기 위해 창원시와 함께 계절별 특화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여름밤의 시네마 프로그램인 ‘짠내극장’은 가족들의 친화력도 높이고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실내영화관에서 관람했던 명화를 옥외 공연장에서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창원문화재단 진해문화센터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충족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여 최고의 공연과 전시는 물론 우수한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 무료영화 상영, 그리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문화축제 개최 등 지역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나가는데 선봉 역할을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