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기획] <순연>공연예술단체 지원사업-앙상블 하모니아와 함께하는 여덟 손의 축제:세계음악여행 `헝가리&체코` 9.10(목)->11.10(화)
공연포스터
장 르 양악
기 간 2020-11-10(화)
시 간 11월 10일 19:00
장 소 3·15아트센터 대극장
관 람 만 7세이상 관람가능
금 액 전석 (무료)
주 최 창원문화재단
주 관 앙상블 하모니아
문 의 앙상블 하모니아 055-249-2382



20
세기 후반부터 피아노라는 악기를 통해 독주악기뿐만 아니라 앙상블 악기로서 다양한 도전과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앙상블 하모니아는 이러한 시대적 정신에 맞춰 다채로운 피아노 앙상블을 지역사회에 선보이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왔으며, 본 사업은 4명의 피아니스트가 연주하는 여덟 손의 축제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특히
, 2 대의 피아노에서 연주되는 8 Hands 작품은 악기의 전체 범위 (range)를 이용함으로써 웅장한 오케스트라적 음향과 극적이며 비루투오소적인 음량과 기교 등을 표현할 수 있다. 이러한 작품을 통해 연주자 각각의 기교는 물론, 피아노를 통해 어우러지는 섬세하면서도 절묘한 앙상블을 나타내고자 한다.




이번 공연 작품의 주제는
헝가리 & 체코로서, 헝가리의 대표적인 작곡가인 F. Liszt와 체코의 작곡가인 A. Dvorak, Dussek 등의 작품을 선보이고자 한다. 헝가리에서는 19세기의 전 유럽을 강타한 위대한 작곡자이자 피아니스트 F. Liszt, 체코에서는 Brahms와 종종 비교되는 A. Dvorak을 배출한다. 공연과 더불어 각 작품의 작곡가, 작품 배경, 시대적 특징을 이해하기 쉽고 흥미롭게 풀어 해설하도록 한다. 위에서 언급한 헝가리와 체코음악의 민족적인 특징과 더불어 작곡가의 삶, 작품의 의도 등을 각 작품 연주 앞에 설명한다. 앙상블 하모니아는 매년 공연마다 해설을 진행해 왔는데,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왔음을 자부하고 있다. 클래식 음악을 재미있게 이야기로 풀어가는 대표자 이소진은 일반인들을 위한 강연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프로그램-
Jan Ladislav Dussek 듀섹

1st: 김정권

2nd: 이소진

A Duetto for the Harp and Pianoforte or 2 Pianofortes Op.26

피아노와 하프 또는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듀엣, 작품 26



Saint-Saëns - Liszt
생상스-리스트

1st: 이지선

2nd: 선수정

Danse Macabre for 2 Pianos Op.40 / S.555



죽음의 무도



초청무대
: 남성 4 중창

테너I 김영기 / 테너II 이해성

베이스I 이종훈 / 베이스II 김성진

Antonin Dvořák Going Home 고향으로

E. A. Fenstad Stein Song 우정의 노래



- Intermission -


Antonin Dvořák 드보르작
Piano I:
선수정 / 이지선

Piano II: 이소진 / 김정권

Slavonic Dances for 2 Pianos, 8 Hands

여덟 손을 위한 슬라브 무곡

Op. 46- No.6

Op. 72- No.2

Op. 46- No.5



Franz Liszt
리스트
Piano I: 이소진 / 김정권

Piano II: 선수정 / 이지선

Hungarian Rhapsody No. 2 for 2 Pianos, 8 Hands

여덟 손을 위한 헝가리 광시곡 2번





-알립니다 -

○ 공연장 매표소는 통상적으로 공연 시작 1시간 30분 전부터 운영됩니다.

○ 3·15아트센터는 239대의 주차가 가능하며 교통 혼잡 방지를 위해 대중교통 이용 및 주차 안내요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19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방역 지침 준수 - 체온 측정 및 신원 확인 협조 - 손소독제 사용 및 반드시 마스크 착용(*미착용시 입장제한)

- 극장별 거리두기 수용인원(관람객 수 제한 운영) ->대극장:512명/소극장:222명

  • 유의사항

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