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기획] 젊은시선 젊은가락
공연포스터
장 르 공연/페스티발
기 간 2018-04-28(토)
시 간 4월 28일 19:00
장 소 진해문화센터 야외공연장
관 람 100분 관람   만 1세이상 관람가능
금 액 균일석 3,000
주 최 재)창원문화재단 진해문화센터 진해야외공연장, 예술in공간
문 의 055-719-7800~7802
기 타

2018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 레파토리 I

“젊은시선 젊은가락 '

진해야외공연장 상주단체 예술in공간

‘2018년 공연장 상주단체육성 지원사업’은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 간 상호협력을 통해 상주단체에게 안정적 제작환경 조성과 공연장 가동률 제고 목적으로 지역민에게 문화향유기회 확대와 우수 공연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공공 공연장과 전문예술단체가 주최, 주관하며,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남도 후원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2018년 재)창원문화재단 진해문화센터 진해야외공연장 상주단체로 선정된 예술in공간의 첫 공연인 ‘젊음시선 젊은가락’이 오는 4월 28일 저녁 7시 진해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며, 올해는 재)창원문화재단이 설립된 10주년이며, 사물놀이가 탄생한 4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로 예술in공간이 ‘줄타기’ 공연을 특별히 준비하여 진해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 및 예매 문의

인터넷, 현장, 전화 사전예매 시 : 1인 3,000원 2인 5,000원 4인 10,000원

※ 국가유공자 및 경로, 장애인, 문화누리카드 50%우대, 문화누리멤버십 30%

예술in패스카드, 청소년 30%우대 / 다둥이카드,임산부 20%우대

공연 관련문의: 055)719-7895

주최⦁주관: 재)창원문화재단 진해문화센터 진해야외공연장, 예술in공간

후 원: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남도

프로그램 내용

- 비나리

전통문화예술의 通過儀禮(통과의례)로 삶의 의지를 복돋우는 희망의 무대 만사형통 기운을 팍팍 받아 성공을 기원하고, 평생 잊어지지 않는 설렘, 보는 이들의 심장을 뛰게 하며 사랑을 기원하고, 일상에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세로토닌이 톡톡 터지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건강을 기원하는 신선하고 젊은 비나리이다.

- 설장구

우리 전통장단의 우수성과 공연성을 극대화한 전통예술이다. 여러 대의 장구가 어우러질 때 진정한 장구의 진수를 볼 수 있는 공연이다.

- 사물놀이

사물놀이 창단 맴버들에게 직접 배운 제자들이 보여주는 진짜 사물놀이이다. 탄생 40주년을 맞이하는 사물놀이의 역사를 젊은이들 시선에서 각 지역의 최고의 진수인 가락만 모아서 화려하게 재구성한 사물놀이다.

- 줄타기

단순히 줄 위를 걷는 것만이 아니라 줄 위에서 재담을 늘어놓는 예술이다. 하지만 줄타기는 혼자서 하는 행위가 아니다. 줄 위를 걷는 어름산이가 중심으로 곡예와 재담에 반주를 하는 악사들과 대화 상대가 되어 재담을 받아주는 어릿광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이다.

- 판굿

머리에는 상모를, 몸에 악기를 메고 발로는 땅을 박차고 하늘을 휘젓고 사물을 울리어 듣는 이의 몸과 마음을 흔들어 모두를 하나로 어우른다. 사물잽이들은 끝없는 신명, 그리고 열정의 몸짓으로 온 몸과 마음을 내 던지고 가락에 얹힌 발딛음과 상모의 사위가 하나 되는 판굿이다.


  • 유의사항
    • 우천시 우의제공(우천공연실시)
      관람석내 애완동물 출입금지